닫기

KB금융, 지주 계열사 연계 통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503010001386

글자크기

닫기

주성식 기자

승인 : 2016. 05. 03. 10:23

2일, 터치웍스 등 4개 업체 제휴형 'KB스타터스' 선정
보도자료 첨부사진
KB금융그룹은 2일 터치웍스 등 4개 핀테크 스타트업을 제휴형 ‘KB스타터스’에 선정했다.(사진 왼쪽부터 강대명 미래금융부 상무, 라인웍스 조용현 대표, 터치웍스 강상훈 대표, 센드버드 이상희 이사,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장 정성호 전무) /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지주 내 계열사와의 연계를 통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KB금융그룹은 2일 터치웍스, ㈜락인컴퍼니, 센드버드, ㈜라인웍스 등 4곳을 지주 차원에서 육성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인 제휴형 ‘KB스타터스’에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형 KB스타터스의 선정은 KB금융그룹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하고 있는 KB금융지주 미래금융부 산하 KB핀테크HUB센터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KB핀테크HUB센터 측은 “이번 선정 업체들은 KB금융 계열사가 추진하는 사업과 연계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며 “KB금융 계열사는 핀테크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빠르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에 선정된 4개 핀테크 스타트업은 O2O(온오프라인연계) 및 모바일 서비스, 퇴직연금 자산 컨설팅 분야 등 KB금융 계열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 파트너로서 참여하게 된다.

우선 터치웍스는 KB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서비스와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하는 통합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으며, ㈜락인컴퍼니와 센드버드의 기술은 KB국민은행이 추진 중인 모바일 금융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라인웍스는 퇴직연금 자산컨설팅 고도화를 위해 KB국민은행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지주 내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한 육성은 핀테크 업체들이 가장 원하는 이상적인 형태의 지원일 수 있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핀테크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사업 확장의 기회가 생겨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성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