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는 특성화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 ▲중소기업 취업지도 방법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과서 활용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오프라인 연수(1박 2일, 8시간)와 원격연수(7시간)를 병행하는 혼합연수(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돼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했다. 참여 교사에게는 직무 연수 학점(15시간, 1학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 1일차에는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및 취업 지원정책 ▲특성화고 진로교재 ‘중소기업과 나의 꿈’ 활용법 ▲중소기업인식개선 연극 등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수업방법 등이 소개된다. 고벤처 포럼 고영하 회장의 ‘중소기업의 역할과 위상’에 대한 강연 등이 진행된다.
연수 2일차에는 권주형 숭실대 교수의 ‘미래 산업사회의 변화와 중소기업의 인재양성 전략’, 이현기 연우 팀장의 ‘중소기업 고졸취업 스토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육은 그동안 학생이나 구직자 중심으로 이뤄졌지만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며 “특성화고 학생들의 우수 중소기업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수 참가 희망자는 사제동행 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www.education.or.kr)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다. 문의는 연수운영본부(02-3498-23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