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치매케어 전문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819010010479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15. 08. 19. 17:36

치매케어_전문교육
19일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 3층 백년수홀 치매케어 전문교육 현장에서 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건모) 장기요양지원센터가 ‘치매인식개선과 치매케어능력 향상을 위한 치매케어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19일 공단에 따르면 교육은 이날 오후 2시 첫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 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10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원시 장기요양기관 관리자 60여명이 참여한다.

강사진은 서국희 한국치매케어학회 이사장(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정신과 교수)을 비롯해 황재영 박사(노인연구정보센터), 송미숙 교수(아주대 간호학과), 이경락 교수(영동대학교) 등 모두 8명으로 구성됐다.

강사진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인을 위한 치매케어 환경, 작업치료,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 방법 등 치매인 케어를 위한 시설 종사자들이 꼭 숙지해야 할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건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치매 어르신들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양성 교육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치매케어학회와 긴밀히 공조, 수원시 노인복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는 교육을 통해 치매케어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 치매의 숨겨진 얼굴들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