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엔시스-비즈머스,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위한 MOU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619010012006

글자크기

닫기

배성은 기자

승인 : 2015. 06. 19. 09:17

LG엔시스 비즈머스와 MOU체결
김연철 비즈머스 대표(왼쪽)와 노근배 LG엔시스 상무가 MOU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LG엔시스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는 지난 18일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머스와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신제품을 자체 개발하고 올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LG엔시스의 하드웨어 및 관제 솔루션, 비즈머스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통합한 일체형 어플라이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클라우드 발전법 등 최근 본격화 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기존의 인프라 구축, 렌더팜 서비스 외에 솔루션 공급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노근배 LG엔시스 상무는 사업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은 수요가 크게 증가 중인 클라우드 시장에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기업과 소프트웨어 전문 중소기업 간의 상생 협력모델로서도 의의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머스는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인 와이즈클라우드(wiseCLOUD)를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전문기업이다. 와이즈클라우드는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기업에 공급되는 등 우수성을 검증 받았다.


배성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