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시 품질경영대회’ 4일 부산상의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603010002435

글자크기

닫기

김옥빈 기자

승인 : 2015. 06. 03. 16:06

품질경영 우수업체 및 유공자 표창, 품질분임조 개선사례 발표 등 진행
‘부산시 품질경영대회’ 4일 부산상의서 개최
부산시는 4일 오전 10시 부산상공회의소에서 ‘2015년 부산시 품질경영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 활동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하고, 산업현장에서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분임조 활동사례를 발굴·포상하는 자리로 품질의 세계화와 국가경쟁력 향상을 도모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부산시 주최, 한국표준협회 부산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부산시 경제특별보좌관을 비롯해 한국표준협회, 유관기관 및 기업체 등 3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품질경영 우수업체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 품질분임조 개선사례 경진대회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특별사례발표로 육군종합보급창 2보급단 병사 1개팀이 출전해 품질분임조 기법을 적용한 병영문화 혁신 수범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공 업체 시상에는 그 간 품질경영 활동을 적극 추진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효성전기(대상) 등 4개 업체가 품질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부산시장 표창을 받는다.

유공자 표창에는 품질경영의 보급·발전 및 품질분임조 활동, 공정개선, 기술개발 등에 기여한 금성볼트공업(주) 김선오 대표 등 6명이 수상한다.

품질분임조 개선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한 분임조 중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분임조는 오는 8월 충남 예산에서 열리는 ‘제41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부산지역 대표로 출전하는 기회를 갖는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부산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하며, 기업 스스로가 품질경영혁신을 통한 신기술개발, 품질향상과 원가절감 그리고 생산성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대회를 통해 산업현장에서의 근로자는 투철한 장인정신을 발휘해 품질개선 노력에 앞장서고, 경영자는 선진품질경영 기법 도입을 통한 체질개선 노력으로 경제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옥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