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명품학부모대학은 인문학 관련 강좌를 통해 학부모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자녀들과의 올바른 소통 및 가정에서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관련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진행 예정인 강좌는 미닝(meaning)독서경영연구소 안상헌소장의 ‘통찰력을 길러주는 인문학 공부법’, 호서대 이노신 교수의 ‘세프반테스의 돈키호테’, ‘빅토르위고의 레미제라블’, ‘도서관옆신호등’, 이현 관장의 ‘미술로 풀어보는 서양역사’, 고전평론가인 고미숙 작가의 ‘동양고전을 통해 알아보는 백수의 정치경제학’등이다.
아산명품학부모대학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총 5회기 동안 운영되며, 교육 수료 후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문학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꾸준한 독서 활동 및 교육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아산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의지가 매우 높아서 당초 계획 인원보다 2배 이상의 인원이 신청해 별도 강의실에서 중계방송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는 물론 행복하고 매력 있는 명품학부모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