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시, 저소득층 성적우수 학생 장학금 전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506010002180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15. 05. 06. 13:24

저소득층 성적우수 학생 장학금 전달1
왼쪽부터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 염태영 시장, 김진우 시의회의장, 한상권 네브레이코리아 대표이사
수원시가 관내 가정이 어려운 성적우수 학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6일 시장 집무실에서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LED 조명 전문업체인 ㈜네브레이코리아(대표이사 한상권) 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와 연결해 수원시 저소득층 성적우수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브레이코리아는 수원시 저소득층 성적우수 학생 3명에게 매월 30만 원씩 1년 동안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브레이코리아는 권선구 당수동에 소재한 LED조명 전문기업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현물기부,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어 기업체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익환원이라는 사회공헌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네브레이코리아는 2013년 1월부터 지금까지 본사가 있는 입북동 주민센터에 매월 백미 10㎏, 20포를 기탁하고 있으며, 2013년 연말에는 권선구청에 백미 10㎏, 200포를, 2014년 연초에는 수원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또, 지난 2월에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1200만 원을 권선구청에 기탁했다. 이와 함께, 수원시 아동복지시설인 경동원과 자매결연을 맺어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상권 ㈜네브레이코리아 대표는 “기업이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어려운 가정 사정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온정과 희망이 전달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장학금 전달식을 가진 염태영 수원시장은 “기업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돕기 위해 앞장서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고 학생들에게는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해 훗날 어려운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