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소년들 PC 및 모바일로 노동법 쉽게 배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304010002609

글자크기

닫기

김창영 기자

승인 : 2015. 03. 04. 14:40

고용노동연수원, 노동법 웹툰 대국민 서비스 개시
웹툰
고용노동연수원의 노동법 웹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속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정태면)은 3월 부터 청소년 전용의 ‘청소년 고용노동교육 홈페이지’(http://youth.koreatech.ac.kr)를 오픈하고, 청소년 노동법 웹툰을 제작·탑재해 청소년 및 전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청소년 고용노동교육 홈페이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노동법 교육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용 학습사이트로서 알바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노동법의 주요내용을 쉽게 설명한 ‘노동법 웹툰’과 동영상 등을 제공한다.

또 청소년 온·오프라인 교육신청, 각종 참고자료, 묻고 답하기 등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청소년 노동법 웹툰은 근로계약, 근로시간, 임금, 휴일·휴가, 비정규직, 기타(성희롱, 산재) 등 6개 모듈에 총 50편의 콘텐츠를 청소년(중, 고등학생,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정태면 원장은 “이번에 개설된 청소년 고용노동교육 홈페이지 및 노동법 웹툰은 중고생 및 대학생 등 예비근로자뿐 아니라 알바생, 현장 실습생 등 취업근로자들에게 올바른 정보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창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