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판매 호조에 힘 입어 업계에서는 회계년도 2015년 아이폰6의 평균판매가격이 700달러로 판매량은 6300만대로 상향해 예측치를 분석하기도 했다.
국내를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판매 고공 행진을 벌이고 있는 아이폰6의 신선하고 새로운 기능에 대해 미디어 매체 비지니스인사이더가 3일(현지시간) 13가지로 추려 정리했다.
◇ 잠금해제를 하지 않고도 바로 문자 메시지에 답할 수 있다. 해당 문자가 나타난 스크린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답장’이라는 버튼이 나와 바로 문자에 답할 수 있다.
◇ 현재 열려 있는 앱에서 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 문자가 왔다는 알림 메시지를 바로 클릭하면 문자를 작성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한다.
◇ 배터리 소모를 많이 시키는 앱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다. 설정에서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누르면 배터리 사용량 메뉴를 볼 수 있다.
◇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원하는 친구나 상대방과 공유할 수 있다. 대화창 화면 오른쪽 상단의 ‘상세’ 문구를 클릭하면 ‘현재 나의 위치 전송하기’메뉴가 나타난다.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를 보낼 수 있다.
◇ 사용자의 소재를 친구에게 알려줄 수 있다. 대화창 화면 오른쪽 상단의 ‘상세’를 클릭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나의 위치 공유하기’를 클릭한다. 이후 나타나는 ‘1시간’, ‘하루’ 그리고 ‘무한대’의 메뉴에서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된다.
◇ 문자소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대화창 화면 오른쪽 상단의 ‘상세’를 클릭후 나타나는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 그룹 창을 나올 수 있다. 그룹 대화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상세’를 누르고 맨 마지막에 나타나는 ‘그룹 대화 나가기’을 클릭한다. 대화창을 떠난 시간이 화면에 표시된다.
◇ 문자로 전송된 내용을 누르면 ‘복사하기’와 ‘기타’의 메뉴가 나타난다. 기타를 눌러 내용등을 선택해 전송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다.
◇ 이메일 화면 하단의 메뉴를 클릭해 이메일 앱에서 멀티태스크가 가능하다.
◇ 화면을 이용하지 않고 시리(Sir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설정에서 일반, 그리고 시리를 클릭후 나타나는 ‘Allow hey siri’기능을 설정해 이용한다. 단 아이폰이 충전상태에 있어야한다.
◇ 시리가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을 클릭 후 ‘밀하기’를 누른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선택 항목 말하기’ 기능을 켠다. 그리고 문자내용을 누르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말하기’를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