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6가지 “사과 말고 또 뭐가 있을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130002207396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14. 11. 30. 22:09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6가지 "사과 말고 또 뭐가 있을까?" /사진=YTN 방송 캡처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종류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최근 미국 여성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껍질을 벗겨 먹어서는 안 되는 과일과 채소 6종으로 감자, 가지, 고구마, 오이, 당근, 사과를 선정했다.

감자의 껍질에는 비타민B와 미네랄 같은 영양소의 20%가 들어 있기 때문에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가지의 통통한 표면에는 나수신이라는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인 파이토뉴트리엔트가 많은데 이 성분은 노화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구마의 껍질에는 비타민C와 칼륨, 베타-카로틴이 많고, 오이 껍질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와 위장 건강에 좋다. 

당근은 대부분의 항산화 성분이 껍질에 들어있는 대표적 채소이다.

사과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암 퇴치 효과가 있는 퀘르시틴과 비타민C, 트리터페노이드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이번에 처음 알았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사과만 알고 있었지"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기억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