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쉽고 간단하게 연탄을 기부할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진행된다.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topyasthma)의 ‘좋아요’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연탄(550원) 한 장이 기부된다.
페이스북 아이디가 없는 경우 센터의 공식 트위터(www.twitter.com/atopyasthma) 및 블로그(http://blog.naver.com/e_allergy), 구글 플러스 페이지(https://plus.google.com/+E-allergyOrg)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시작한 이래 3회째를 맞고 있으며 혀재 전달된 연탄 수만 총 5780장에 이른다.
이와 함께 아토피피부염 홍보 동요 ‘아토피 송’ 듣기, 어린이 건강동화 ‘아토피 마왕을 잡아라’ 보기 등의 번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토피피부염 전용 보습제도 제공할 계획이다.
장 센터장은 “연탄이 부족해 충분한 보온이 이뤄지지 않는 가정이 많아 건강이 염려된다”며 “간단한 클릭 한 번으로 연탄을 기부할 수 있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