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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유통업계, 프렌디족 겨냥 마케팅 강화

패션·유통업계, 프렌디족 겨냥 마케팅 강화

기사승인 2014. 10. 01.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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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디족 '가을나들이' 유혹
탑헬리건프로
두로카리스마가 프렌디족을 겨냥해 최근 출시한 탑 헬리건 프로.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을 맞아 ‘프렌디족’을 노린 패션·유통업계의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다.

‘프렌디’는 친구(Friend)와 아빠(Daddy)의 합성어로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가 늘어나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자녀와 함께 야외활동을 함께 하는 프렌디족을 겨냥한 ‘패밀리 룩’을 선보이고 있다.

어드벤쳐웨어 브랜드 오프로드는 올 가을·겨울시즌 브랜드 최초로 키즈 라인을 선보이면서 ‘패밀리룩’ 제품을 구성했다. 오프로드 ‘패밀리룩’은 이번 시즌 상품인 내마모자켓을 비롯해 총 7종으로 성인용과 키즈 라인 모두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키즈 라인 상품은 왁스소재를 사용해 오염 방지 기능을 살렸다. 어깨와 등, 팔꿈치와 같이 마찰이 발생하기 쉬운 부분에는 캐블라 소재를 덧대어 마모현상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됐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테지움 테디베어’의 마스터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스타일 소싱과 손잡고 ‘테지움 테디베어’ 후디티셔츠 패밀리룩을 출시했다. 위메프는 지난달 17일부터 시작해 8주 동안 매주 다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에는 바지, 니트와 후드 티셔츠, 아우터 등을 선보인다.

AK플라자는 ‘골든위크 페스티벌’에서 프렌디족을 타깃으로 전 점에서 ‘스포츠·아웃도어 가을패션대전’을 열고, 스포츠·아웃도어 및 골프의류를 최고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분당점은 탁구·배드민턴 용품·RC헬기 등 레저스포츠 용품까지 함께 선보이고 있다.

완구 수입유통업체인 두로카리스마는 공식 쇼핑몰인 두로몰(http://www.duromall.com/ ) 가입 회원들에게 2000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RC 헬리콥터 탑 헬리건 프로 판매에 힘을 쏟고 있다. 두로카리스마측에 따르면 탑 헬리건 프로 구매자 중 30대 이상 남성 구매자 비율이 타 제품에 비해 1.5배 가량 높은 것이 특징이다.

채호숙 두로카리스마 대표는 “RC 헬리콥터 특성상 아빠가 아이에게 조종법을 가르쳐 주면서 함께 야외활동을 하는 데 좋아 어린 자녀가 있는 남성들의 구매 비율이 높다”며 “아빠와 아이의 친밀감을 강조하고 야외활동을 권장하는 육아 콘텐츠 인기가 지속되면서 인기가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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