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아시아투데이 박상만 기자, 이은정 인턴기자 =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기업가정신 로드쇼 ‘넥스트(NEXT)'가 지난 7월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첫 포문을 열었다.
기업가정신 로드쇼 ‘넥스트(NEXT)'는 사회 전반에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업가정신 서포터스와 함께 서울, 전주, 대구, 대전,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을 순회한다.
대학생, 일반인 등 부산 지역 200여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기업가정신 특강, 토크콘서트, 오픈멘토링 등 기업가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청소년에게 꿈을 나눠주는 열혈 인문학도’(인디고서원 윤한결) ▲‘지속적인 기업가정신과 끝나지 않은 도전’(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당신은 무엇을 쫓고 있습니까’(온오프믹스 양준철) ▲‘21세기 기업가 정신의 재해석과 도전정신’(작가/방송인 조승연)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이뤄졌다.
행사가 종료되고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도 진행됐다. ‘앞으로 목표설정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나’, ‘기업가 정신 및 창업인식 전환에 도움이 되었나’ 등의 설문에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내보였다.
경영학과 재학생인 한 참가자는 “우연히 참가하게 됐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강연이 진솔했다”며 “몇 시간의 강연으로 제 생각이 이렇게나 바뀔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아투티비 www.ato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