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희사이버대, 김원 건축가 ‘작은 집이 아름답다’ 특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925010013667

글자크기

닫기

정세진 기자

승인 : 2014. 09. 25. 10:22

문화예술경영학과 연간 시리즈 '2014 ACM 아카데미'
김원 작은 집이 아름답다_포스터
경희사이버대는 건축가 김원을 초빙해 ‘작은 집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2014 ACM 아카데미’의 세 번째 특강인 이 강연은 오는 27일 오후 2시 경희대학교 청운관 307호에서 열린다.

김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크고 넓은 집 대신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작은 집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부터 실제 온돌방 한 간, 마루 두간의 삼간 집에서 거주하며 삶과 철학을 일치시키고 있는 자신의 삶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친환경 건축가로도 잘 알려진 김원은 건축환경연구소 ‘광장’ 및 도서출판 ‘광장’의 대표로,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을 추구해왔다.
주요 작품으로는 한강성당, 국립국악당, 서울종합촬영소 등이 있으며, ‘우리시대의 거울’, ‘한국 현대건축의 이해’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지난 해에는 ‘인권 건축’ 포럼을 만드는 등 인권건축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의 ACM 아카데미는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주최하는 연간 시리즈 특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시각에서 문화 · 예술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정세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