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찾아가는 군민교양강좌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916010007604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14. 09. 16. 18:49

15일_덕산스파캐슬에서_열린_찾아가는_군민교양강좌_진행_모습
예산군, 지난15일 덕산스파캐슬에서 진행된 군민교양강좌 진행 모습.
충남 예산군은 15일 덕산스파캐슬에서 외식업소 위생교육 및 친절서비스 교육을 시작으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교양강좌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교양강좌는 급변하는 현대인의 다양한 욕구 충족과 새로운 지식과 정보의 습득을 위한 연령별·관심별·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축제나 행사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강좌가 운영된다.

올해 개설된 광좌는 외식업소의 위생교육 및 고객응대 요령 및 친절서비스 교육, 100인이상 기업체 임·직원의 교양함양을 위한 강좌, 입시를 앞둔 입시생을 위한 대입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 군민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개설된 것이다.

이날 강현진 코리아매너스쿨 부원장이 강사로 나서 참석자들에게 위생교육과 친절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큰 호평을 받았다.

예산읍에 사는 고3 자녀를 둔 주민 A씨(48)는 “최근 군민에게 더 가까이 하려는 예산군의 변화가 느껴진다며 우리 지역에서는 입시전문가의 강의를 접하기 쉽지 않다”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입시생 자녀를 둔 부모로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강좌에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군민교양강좌는 10월 중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정이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