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포항지방해양항만청과 MOU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710010006274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14. 07. 10. 14:16

청소년 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포항지방해양항만청mou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유원룡 원장(왼쪽 네번째)과 포항지방해양항만청 공평식 청장(왼쪽 다섯번째)이 지난 9일 오전 11시 해양센터 세미나실에서 청소년 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찰영했다./사진제공=해양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원장 유홍룡,이하 해양센터)는 지난 9일 해양센터 세미나실에서 포항지방해양항만청(청장 공평식)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해양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의미있는 해양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양 관련 현장 체험학습 시 연계 협력하고 해양 문화 전반의 홍보 강화와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를 골자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유홍룡 해양센터 원장은 “정부 3.0의 기본가치인 개방·소통·협력을 기반으로 협력 체계를 마련하여 해양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하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mou의 취지이다”며 “해양 전문 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며 미래 해양 강국의 청사진을 만들어 가는데 양 기관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7월 영덕군에 개원한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여성가족부산하 국립시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미래해양자원 개발과 해양과학 기술 발전에 대한 비전을 가지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