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서포트, 원격지원SW ‘리모트콜 비주얼팩’ 무상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708010004848

글자크기

닫기

이재은 기자

승인 : 2014. 07. 08. 15:56

PC, Mobile 뿐만 아니라 문제현장까지 원격지원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상반기 코스닥 시장에 안정적 상장을 기념해 PC-모바일 뿐 아니라 모든 사물과 현장 모습까지도 실시간 화상공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리모트콜 비주얼팩(RemoteCall+visual pack)’ 서비스를 신규뿐만이 아니라 기존고객에게도 무상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무상제공 대상은 ‘리모트콜 ASP 엔터프라이즈(RemoteCall ASP Enterprise)’와 ‘리모트콜 ASP 모바일팩(RemoteCall ASP+mobile pack)’를 신규 구매하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기업으로 연간 100만원 상당의 유료서비스 제품인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제공 받는다.

‘리모트콜 엔터프라이즈’는 고객의 PC를 원격지원해 상담하는 ‘리모트콜’ 제품군 중 최상위 제품으로 화면녹화, 창구접속 분배, 원격지원중인 상담 세션 공유 기능 등 고객지원서비스를 위한 모든 기능이 포함돼 있다.

또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스마트폰 대중화와 함께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지원 요청이 급증해 고객센터에서 고객의 스마트폰을 원격지원해 수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PC / 모바일 뿐 아니라 모든 사물과 현장 모습까지도 실시간 화상공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리모트콜 비주얼팩’ 출시로 제조, 서비스, IT산업 등의 제품과 장비 지원 및 유지관리가 필요한 기업들과 보험, 보안 등 사고발생에 대한 즉각적인 현장지원에 어려움을 호소하던 기업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리모트콜 비주얼팩’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기관 및 단체가 △사물 및 현장의 사고 발생시 정확하고신속한 상황파악 △신속한 상황파악에 따른 대응시간 단축으로 효율성 증대 △정확한 상황파악에 따른 출동 준비 시간 단축 및 횟수 감소로 인해 처리비용 절감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또한 화면 캡처, 영상 녹화 저장 및 재생, 그리기, 플래쉬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수 많은 고객과 예측하기 힘든 상황에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어 보험사, AS센터, 고객상담센터, 건설/토목 현장 등 다양한 산업에서 그 기능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아 해외의 경우 유럽연합(EU)의 자격기준을 통과해, 지난 4월 프랑스 통신사 중 하나인 ‘브이그 텔레콤(Bouygues Telecom)’에 공급해 이미 IPTV 고객들을 위한 실시간 화상공유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LG전자의 생활가전 및 스마트폰 고객센터에서 A/S가 필요한 제품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히 판단해 효과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리모트콜 비주얼팩’은 WiFi, 3G / LTE 망을 이용해, 국내에서 사용율이 높은 ‘안드로인드(Android)’ 기반 스마트폰/태블릿 뿐만 아니라 애플의 ‘iOS’기반의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재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