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주U대회-아문단,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625010015171

글자크기

닫기

홍기철 기자

승인 : 2014. 06. 25. 17:21

U대회, 아문단 업무협약1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사무총장 김윤석·사진 좌측)와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단장 김성일)은 25일 조직위원회 회의실에서 ‘광주U대회 성공 개최’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을 위해 상호 업무지원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광주U대회 조직위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아문단’)은 25일 조직위원회 회의실에서 상호 업무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성공 개최’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을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웹사이트, SNS채널 등 기관별 보유매체를 공유하고 지원하며 온·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 진행, 해외매체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상호 홍보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향후에는 각종 문화행사를 연계한 협력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은 “광주 유니버시아드대회는 스포츠 뿐 아니라 문화와 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 행사인 만큼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과의 협력을 통해 광주를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일 아문단 단장은 “아시아문화전당은 단군 이래 가장 규모가 큰 문화 공간 사업으로서 내년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에 맞춰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광주를 최고의 문화중심 도시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아문단에서 건립중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금년 말 준공 내년 개관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홍기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