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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은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송배전 및 스마트그리드 분야 19개 협력 중소기업의 전시 및 홍보를 위한 ‘KEPCO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또 박람회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의 지원을 받아 중소기업 부스 임차비, 전시제품 운송비, 전시 설치비, 통역비 등 해외마케팅 행사 소요비용을 100% 지원했다.
전 세계 63개국 4962개 기업이 참여하고 전체 19만여명이 관람한 이번 박람회에서 한전 협력 중소기업들은 피뢰기, 변압기, 전력량계, 에너지절약자동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약 5084만달러(약 526억원)의 수출계약 협상을 진행했으며, 해외바이어 336개사를 발굴하는 등 해외판로 개척에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
원영진 한전 기술기획처장은 수출 공동관 개막 행사에서 “한전이 세계적인 전력회사로 성장한 배경에는 우수한 품질을 갖춘 협력 중소기업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를 표하고, “한전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협력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