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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승용차, 중국 시장 점유율 8.8%…역대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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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록 기자

승인 : 2014. 03. 19.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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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중국 전략모델로 출시한 ‘밍투(미스트라)’/제공 = 현대차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한국 승용차가 중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19일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13년 중국에서 판매된 승용차는 1792만9000대로 전년보다 15.7% 증가했다.

이중 한국계 승용차의 점유율은 8.8%로, 2010년 7.5%에서 2011년 8.1%, 2012년 8.6%에 이어 3년 연속 상승하며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승용차 판매시장에서 중국 제품이 40.3%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유럽계(22.2%), 일본계(16.3%), 미국계(12.4%) 등의 순이었다.
2008년과 시장 점유율을 비교하면 일본계는 9.4%포인트가 떨어진 반면 한국계는 2.3%포인트 높아졌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과 일본의 영토분쟁이 일본계 승용차의 점유율 하락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유럽계는 4.1%포인트, 미국계는 2.7%포인트 상승했다.
최성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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