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농 식품부와 aT는 프랑스(파리)를 시작으로 중국(북경·상해)·미국 LA·싱가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 등 총 8회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참가할 계획이다.
aT는 2010년부터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꾸준히 지원해왔으며, 그동안 서래갈매기·돈삼겹살·셰프의 국수전·본촌치킨·야들리에치킨 등 12개 외식기업들이 중국·싱가폴·인도네시아·홍콩··필리핀 등 세계 전역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부는 국내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을 통해 한국 외식문화의 글로벌 확산뿐 아니라 현지의 외식식자재 공급을 뒷받침하는 식자재 제조업 및 농어업 분야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국내 외식기업들이 제 2의 맥도날드, 스타벅스로 성장하여 한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뿐만 아니라 농업과 연계한 6차산업화의 중심이 되길 바라며 올해도 많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상반기 프랜차이즈 박람회의 참가업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 국내 외식가맹본부 및 직영사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사항은 부스 임차비·장치비·통역비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aT 홈 페이지(www.a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