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시, 국제기구 · 마이스 전담조직팀 신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224010005914

글자크기

닫기

박은영 기자

승인 : 2014. 02. 24. 18:19

인천시는 국제기구 및 마이스 활성화를 위한 전담조직팀을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천시는 그동안 13개의 국제기구를 유치했으나, 소관 부서가 다른데다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담조직이 없어 체계적이고 방향성 있는 업무추진에 한계로 작용해 왔다.

따라서 시는 인천을 국제기구 메카 및 마이스산업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제협력관실에 국제기구팀과 마이스 전략팀을 설치해 운영키로 했다.

신설되는 국제기구팀에서는 △UN 및 국제기구 협의체 구성·운영 △UN기구 운영지원 △한중일 3국 협력사무국 유치 △국제기구 활성화 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마이스 전략팀은 △마이스산업 육성 종합계획수립 △마이스 산업 행사유치 및 지원 △마이스산업 지원협의회 운영 등의 업무를 총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향후 마이스 전담공무원(임기제)을 채용해 전문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담조직 설치를 계기로 국제기구와 인천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국제기구 협의체 발족, 공동포럼 및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국제기구 활성화 및 인천시 기여방안 등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