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me2.do/5h7IEjO8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개원 1주년 기념식

기사승인 [2014-07-03 09:43]

개원 1주년 기념 사진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지난 1일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갖고 기념찰영 했다./사진제공=해양센터
영덕/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원장 유홍룡, 이하 해양센터)는 지난 1일 해양센터 아라관에서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전직원이 기념식에 참석한 가운데 우수 직원 표창, 개원 1주년 기념영상 감상 등 식순을 진행하며 해양센터의 1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해양센터는 7월 현재 연인원 2만 4000여 명이 다녀갔으며 청소년 수련활동 지도 및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사업 등을 활발히 펼쳐나가 청소년분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청소년 활동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해양센터는 앞으로 경상북도교육청 등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년의 해양체험활동을 활성화시키고 교육프로그램을 꾸준히 보완강화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청소년 활동을 만드는 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홍룡 해양센터원장은“지난 1년은 청소년이 꿈꾸는 해양의 미래를 구체화시키는 시간이었다”며 “개원 1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 바다 꿈 콘테스트’를 마련해 ‘내가 꿈꾸는 바다, 미래 해양센터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해양강국의 미래를 청소년이 직접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seop7555@asiatoday.co.kr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