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코리는 지난해 10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와 인천실내·무도AG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9일 개막해 오는 6일까지 8일간 인천에서 개최되는 인천실내·무도AG에는 43개국에서 선수, 미디어, 심판 등 40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대회기간 중 외국인 참가자들을 위한 통역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BBB코리아 통역 서비스를 소개하는 bbb카드를 제작, 인천공항 실내·무도AG 안내데스크, 선수촌, 본부 및 개폐회식이 열리는 삼산월드체육관 등지에 비치했다.
BBB코리아 또한 △BBB코리아 언어봉사자 24시간 대기 강화 △아시아권 언어봉사자 특별 대기 강화를 통해 대회기간 참가자들의 원활한 언어소통을 위해 대비하고 있다.
BBB코리아는 현재 19개 외국어 능통한 45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내외국인에게 통역 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어소통에 문제가 생겼을 때 BBB코리아 대표번호(1588-5644)를 누른 후 ARS안내에 따라 19개 언어 중 통역을 원하는 언어의 내선번호를 선택하면 된다.
BBB코리아 관계자는 “BBB코리아의 지원을 통해 아시아의 협력과 도약을 목표로 하는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BB코리아는 언어 장벽 없는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