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는 지난 9일 서울 홍대 거리에서 시민들과 함께한 ‘세계 최장 2.4km 런웨이 패션 퍼레이드’를 성료한 것과 동시에,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장(長) 런웨이’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스타일24는 패션 전문 쇼핑몰의 선두주자로서, 패션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세계 최장 2.4km 런웨이 패션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세계 최고 기록에 도전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세계 최장 런웨이로 기네스북에 오른 2011년 벨기에의 2.292km 런웨이 기록을 뛰어 넘으며 비공식 부문 기록 도전에 성공했다.
이번 패션 퍼레이드를 기획한 아이스타일24의 김석환 이사는 이날 행사에 직접 참석한 김덕은 한국기록원장으로부터 기록 달성에 대한 공식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번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해 워킹을 선보인 시민들은 꽃남, 섹시, 펑크, 핑크레이디 등 다양한 패션 컨셉을 개성 넘치게 표현해 행인들에게 뜨거운 환호를 받기도 했다.
김덕은 원장은 수여식에서 “아이스타일24에서 개최한 2.4km 런웨이 패션 퍼레이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기록도전으로 런웨이 길이 측정, 참가 모델의 인적 사항 확인, 사진 및 영상기록물 제작 등 한국기록원의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장 런웨이로 대한민국 공식 기록에 인증됐다”며 “다양한 컨셉을 연출한 패션 피플의 개성 넘치는 모습과 행사에 관심을 갖은 수많은 행인들이 몰려 행사장 일대가 마비되는 등 열띤 현장 분위기를 직접 보고 더욱 감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