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윤달끝! 가전업계, 웨딩마케팅 ‘팡파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641659

글자크기

닫기

최민지 기자

승인 : 2012. 05. 17. 14:50

*6월의 신부 겨냥한 가전제품 출시 '봇물'

윤달을 피하기 위해 예비부부들의 결혼식이 대거 6월에 몰리면서 '6월의 신부'를 공략하기 위한 가전업계의 경쟁이 뜨겁다.

17일 결혼 컨설팅 업체 듀오웨드에 따르면 4월 20일부터 5월 21일까지 윤달 기간에 결혼하는 커플이 전년 동기대비 20%정도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가전업계는 6월 혼수시즌을 겨냥해 본격적인 웨딩상품 마케팅에 돌입했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청소시간을 줄여주면서 공간효율성까지 고려한 청소기 제품이 인기다. 쿠첸의 듀얼 스팀 청소기는 슬림한 스틱형 제품 안에 핸디형이 결합돼 있는 투인원 청소기다. 스팀 청소로 집안 살균을 없애주고 작은 공간은 핸디형으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어 집안일이 서툰 예비주부들의 청소 부담을 덜어준다. 특히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에도 강력한 스팀 분사 기능을 갖추었으며 핸디형은 컴퓨터 틈, 책상 등 청소가 까다로운 공간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원두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 머신도 혼수 필수 아이템이다. 필립스 세코 핸드메이드 커피 머신은 고압 ‘크레마’ 필터와 15바(Bar)의 고압력 펌프로 커피 원액을 빠르게 추출해 크레마와 아로마가 풍부한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다. 분쇄된 원두뿐 아니라 커피 포드로도 추출이 가능해 사용자의 기호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교원L&C는 정수기와 전기포트, 아이폰 충전 기능을 모두 갖춘 정수기 ‘웰스 시리즈 1’을 내놨다. A4용지보다 작은 사이즈에 아이폰 충전 기능을 갖춘 '웰스 시리즈1'은 스마트폰에 익숙하고 커피를 즐겨 마시는 싱글과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또, 대기전력이 소모되는 온수탱크를 없애고 전기포트로 필요할 때마다 온수를 끓여 먹을 수 있다.

동양매직은 이달 말까지 최고급형 듀얼타입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650P)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 쇼핑몰 GS이샵, CJ오쇼핑, H몰, 롯데아이몰, 신세계몰과 옥션, G마켓, 11번가에서 14만원 할인된 39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식기세척기는 스팀 살균 기능이 있고 건조 기능만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윤달로 인한 웨딩시즌의 연장으로 가전업계는 신혼살림을 시작하는 예비 주부들을 겨냥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제품을 잘 활용만 해도 살림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어 예비 주부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