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북부고용센터, 5월 한달간 ‘찾아가는 이동취업상담센터(취업장터)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634965

글자크기

닫기

김옥빈 기자

승인 : 2012. 05. 04. 11:15


5월 한달간 '찾아가는 이동취업상담센터(취업장터) 운영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은 보다 많은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센터 ‘취업장터’를 운영한다(사진은 3일 북구 화명동 수정강변타운에서 진행된 이동 취업상담센터 운영 모습)/사진=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

[아시아투데이=김옥빈 기자] 구직자들을 위해 고용센터가 이동 취업상담센터를 운영한다.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이원두)은 보다 많은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센터 ‘취업장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한 달간 서북부산지역 아파트와 대형마트를 순회하면서 구등록 및 취업상담을 하고 직업훈련을 원할 경우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도 할 수 있다.

5.3(목)

수정강변타운

5.4(금)

롯데마트 화명점

5.8(화)

구포 유림노르웨이숲

5.9(수)

금곡동 농협 하나로마트

5.10(목)

이마트 서부산점

5.15(화)

화명대림타운

5.16(수)

이마트 사상점

5.18(금)

홈플러스 모라점

5.21(월)

화명 한일유앤아이

5.22(화)

홈플러스 서부산점

5.24(목)

롯데마트 사상점

5.30(수)

주례 현대무지개타운

또 저소득층,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단계적․통합적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참여 신청도 현장에서 접수, 편의를 제공한다.

취업성공패키지사업에 참여해 무료 직업훈련을 받을 경우 6개월간 월 최대 31만6000원의 수당이 지급되며, 도중에 희망하는 일자리가 있으면 취업도 가능하다.

이밖에 이동 취업상담센터 운영을 원하는 북구, 사상구, 강서구지역 소재 아파트나 마트, 공공기관 등에서는 부산북부고용센터(051-330-9834)로 신청하면 된다.

이원두 부산북부지청장은 “찾아가는 취업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서북부산지역 주민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옥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