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선병원 직업건강증진을 위한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600489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12. 02. 22. 08:24

이상선 기자] 대전선병원은 22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직업환경의학센터(구.산업의학센터)주최로 ‘2012년 직업건강증진을 위한 역량강화 세미나’가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012년 직업보건전망과 사업장 대처방안 ▲생활습관의학적 관점에서의 직장건강증진 ▲특수건강진단 실무 ▲직업병사례를 통한 뇌심혈관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관리 ▲치과질환과 응급처치 등 사업장 보건관리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들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에 현미 채식 열풍을 일으킨 대구의료원 황성수 신경외과 과장의 ‘고혈압, 약을 버리고 밥을 바꿔라’ 초청 강연한다.

근로자들의 연령이 높아지고, 만성질환 유병자도 증가하는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건강진단 등 위험도 평가뿐만 아니라 건강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개별 근로자들에게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세심한 건강관리 서비스가 필요하다.
대전선병원은 직업환경의학센터를 통해 건강진단 중심의 기존의 직업보건서비스가 아닌, 건강진단 및 건강관리를 의뢰한 사업장 근로자들의 실질적인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선병원은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 매년 사업장 보건관리자들이나 관련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직업건강증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