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011G-FAIR KOREA’와 동시 개최돼 더욱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창업관련 기업과 관련 전문 기관 등이 참여, 종합적인 창업상담과 세분화된 교육, 각종 정보 제공을 통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350개 업체의 참여로 500개 부스가 운영되는 전시관에는 업종별 창업전시관, 마을기업관, 사회적기업관, 지역관(평택시관, 양주시관, 시흥시관, 강원도관), 창업지원관이 설치 운영되며, 부대행사로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 시상식, 사업설명회, 탐방단 운영 등의 행사도 진행 된다.
부대행사로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 사업설명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박람회 탐방단, 사업설명회등과 ,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특히 창업지원관에서는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창업자금 상담, 창업적성검사 서비스, GIS를 이용한 상권분석 등 1:1 종합상담 서비스가 제공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지원관련 상담을 제공하며, 또한 박람회 기간 내내 창업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창업교육을 수료하면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이 자금은 연 금리 4.3% 3년 상환 조건에 1인당 임차자금 5,000만원이내와 창업자금 2,000만원이내를 포함하여 총 5,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중기센터 소상공지원팀 (031-259-6081)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