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가온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서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차지, 2주 연속 1위(45만4421건)에 오르며 돌풍의 주인공으로 부상했다.
여기에 카라는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7계단 상승하면서 4위에 랭크되는 등 짧은 기간에 무서운 저력을 보이고 있다.
앞서 2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카라는 스텝으로 지난 주 컴백과 함께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날 2주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일에는 소리바다 주간차트에서는 카라의 스텝이 3위를 기록, 발매 후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돋보이는 가창력과 함께 인상적인 안무는 컴백과 함께 공개되자 화제를 모으기도 하는 등 공개되고 있는 것 하나하나가 화제다.
일각에서는 카라의 이 같은 돌풍은 단순히 우연이라기 보다는 어느정도 예견됐다는 분석이다.
지난 14일 컴백 쇼케이스 후 음원발매와 동시에 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면서 인기가 급상승했다.
물론 스텝의 돋보이는 곡의 특징을 빼놓을 수 없다. 골반춤과 함께 반복성이 강한 후렴구 리듬이 가미된 곡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가요계의 대체적인 시각이다.
실제로 카라의 스텝은 유튜브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잇단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도 공개된 후 국내외 팬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당분간 이 같은 여파는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카라는 3주 동안 국내에서 활동을 한 후 다시 일본에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인 가운데 앞으로의 일본활동에서도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