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애니맥스에 따르면 ‘시청자에게 선물하는 5스타 특급 서비스’를 주제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개국 5주년을 맞은 애니맥스의 다양한 소식과 함께 기분 좋은 선물의 행운까지 담았다.
애니맥스 홈페이지(www.animaxtv.co.kr)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가지 미니 이벤트를 통해 ‘5스타’ 로고를 모은 응모자 중 총 100명에게 가족외식 상품권(4인 기준)을 비롯하여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애니맥스는 5월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야심찬 신작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 대표적인 작품으로 고교생 소녀 밴드의 리얼 음악 스토리 '케이온'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4컷 만화로 시작해 TV 애니메이션으로 재 탄생된 '케이온'은 2010년 일본 열도를 뒤흔든 작품으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써는 처음으로 OST가 오리콘차트 1, 2위를 석권 하기도 했다. '케이온'은 5월 2일 저녁 7시 방송된다.
더불어 지난 해 11월 극장에서 개봉된 후, 6개월 만에 TV를 통해 최초 방영되는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도 5월 1일과 7일 저녁 6시 방송된다.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은 두 주인공 중 한 명인 쿈이 하루 아침에 사라진 또 다른 주인공 스즈미야 하루히를 찾고, 180도 변해 버린 세계에서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험기를 담고 있다.
이 외에도 '포켓몬스터DP 신들의 전쟁 시리즈'와 '애니송(ani-song)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홍승화 애니맥스 대표는 “지난 5년간 애니맥스에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채널이 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