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갤럭시S2, 4월 SKT-KT 동시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460456

글자크기

닫기

김효정 기자

승인 : 2011. 03. 18. 09:22

김효정 기자]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2’가 4월 SK텔레콤과 KT에서 동시에 출시될 전망이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는 이르면 4월, 늦어도 오는 5월 갤럭시S2를 내놓는 것을 목표로 삼성전자와 협상을 벌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출시일이 확실히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두 통신사에서 동시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도 갤럭시S2를 도입하기로 확정하고 망 연동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는 애플의 아이폰이 KT에 이어 SK텔레콤에서도 출시되고, SK텔레콤에서만 출시하던 모토로라가 KT에도 제품을 출시하기로 하는 등 이통사-제조사 간 단말기 독점 공급 체계가 본격적으로 무너지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삼성전자가 갤럭시S2를 4월에 출시할 경우 오는 5∼6월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5’에 앞서 시장 선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2는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운영체제인 진저브레드 기반에 4.27인치 크기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탑재, 화면이 기존 모델보다 14% 크다. 두께는 기존 모델보다 1.4mm 얇은 8.49mm이며, 무게는 116g이다.
김효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