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TV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남성 연예인들의 조각 같은 복근을 평범한 자신의 배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복근에 관심이 있는 남성들이라면 인터넷에서 복근성형이라는 말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복근성형은 몇 해 전부터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베이저(VASER) 하이데프(Hi Def)로써 미국의 ABC 방송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체형조각성형술이다. 과도하게 살이 쪄있는 부분의 지방은 제거하고 입체적인 신체근육을 형성함으로써 오랜 운동 후에라야 완성 가능한 균형 잡히고 탄탄한 체형을 수술로써 만들어 주는 시술이라 할 수 있다.
‘하이데프’ 복근성형술은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지키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한 시술로, 근육의 볼륨은 살리고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적당한 지방층을 가지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멋진 몸매가 되지 않는 남성인 경우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시술은 근육의 윤곽을 뚜렷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지방흡입술로 초음파 지방 흡입 기계를 이용해 깊은 층의 지방과 얕은 층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법이다. 특정 층의 지방만을 타깃으로 3차원적으로 지방을 조각하기 때문에 원하는 근육 형태를 드러내는 것이 가능하다.
기존의 지방흡입술이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데에만 목표를 두었다면, 하이데프 복근성형술은 선택적인 지방 제거를 통해 몸매와 근육의 굴곡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 주는데 목표를 둔 체형교정술이라 할 수 있다.
시술은 수면마취로 이뤄지며 우선 투메슨트 용액으로 국소마취를 하고 3세대 초음파 지방흡입 기계인 베이저(VASER)를 이용해 지방층을 골고루 녹여준다. 초음파로 지방을 처리하는 시간과 세심한 근육 윤곽의 표현을 하기 위해 기존의 지방흡입술보다는 시술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린다.
이 시술은 남성에게는 운동으로 근육질의 라인을 만들어 주며, 여성에게는 S라인을 만들어준다. 남성의 경우 복근의 Six Pack과, 대흉근, 서혜함몰 등을 표현하고, 여성의 경우 골반라인이나 허리, 복직근 등이 드러나 보이게 표현해 준다.
시술 시 일부 지방은 인체에 필수적인 것이므로 적당량의 지방은 제거하지 않고 남겨두지만, 시술 후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유지한다면 다시 지방이 증가하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최광호 초이스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