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www.gsshop.com)은 지난 12일과 13일, ‘백두산 3박 4일 여행(79만9000원~)’과 ‘괌 힐튼 4박 5일 여행(89만9000원~)’ 상품을 판매했다.
19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출발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이 상품들은 각각 5억 원과 11억 5천 만원의 주문액을 올렸다.
또한 지난 6월 2일에 선보인 ‘캐리비안 베이&에버랜드 이용권(3인 기준 99,000원)’은 65분 방송에 약 1만 건에 달하는 주문이 몰리기도 했다.
이 같은 홈쇼핑 여행상품 인기는 여름휴가철을 앞둔 시기적 이유 외에도 지난해 여행 경기에 악재로 작용했던 신종플루, 경기침체 등의 이슈들이 해소된 것과 함께 TV홈쇼핑만의 장점이 십분 발휘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GS샵 여행상품 담당 김재웅 대리는 “GS샵은 지난 5년 간 매 주말마다 여행상품을 편성해 왔는데 이제 자리를 잡은 것 같다” 면서 “TV홈쇼핑은 숙소 및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영상을 통해 실감나게 전달하기 때문에 고객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인 여행사들도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GS샵은 오는 19일 00시 50분부터 ‘사이판 라오라오 4박 5일(성인기준 89만9000원~)’을, 20일 오전 6시 50분부터 ‘상해항주여행 3박 4일(성인기준 49만9000원~)’을 방송하며, 20일 저녁 9시 25분에는 ‘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 이용권(3인기준 9만9900원)’을 다시 한번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