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문의를]수술하지 않고 주름을 치료하는 대한민국 대표병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331688

글자크기

닫기

이순용 기자

승인 : 2010. 02. 24. 16:06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성형외과 이상준 원장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는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연구나 시술의 도입에 있어 항상 ‘최초’가 되기를 원하고 그것이 ‘최고’가 되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주름치료에 있어서도 최신 시술을 먼저 도입 할 뿐만 아니라 많은 임상시술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 주름센터(이상준 원장)는 주름 치료의 메카로서 끊임없이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주름치료에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한민국 대표병원이다.

기존의 주름치료 방법은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근육을 끌어당겨 다시 봉합하는 안면거상술과 레이저 박피가 유일했지만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는 9년전 국내 최초로 수술이나 박피를 하지 않고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주름을 치료하는 써마지리프트를 도입하였다.

박피나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1회 시술만으로 피부를 깊게 벗겨 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써마지리프트는 주름 치료에 있어 새로운 방법으로 제시되었다. 써마지리프트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진피하부까지 레이저보다 강력한 열을 전달해 주름을 치료한다.

이때 발생한 열을 통해 기존의 노화된 콜라겐에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키고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 처진 피부의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고주파 열이 조사되기 전·후로 피부 표피를 보호하는 냉각기가 분사되므로 피부에 손상이 적다. 이는 박피 등으로 인한 표피 손상이 주는 불편, 즉 자외선 피해라든지, 홍반과 같은 부작용의 염려가 적다.

따라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도 치료가 가능한 것이 써마지리프트의 장점이다. 여기에 메트릭스나 이후 도입 된 리펌 등을 이용한 병행치료가 가능하다. 써마지리프트는 1세대 써마지에서 2세대 써마쿨 NXT로 진화되었는데, 써마쿨NXT는 수술과 전신마취 없이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강력한 열을 전달해 치료하는 원리로, 고주파열이 기존의 노화된 콜라겐에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주고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촉진을 유도해 처진 주름과 잔주름에 효과적이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성형외과 이상준 원장이 주름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써마쿨NXT는 기존 써마지를 업그레이드한 레이저로 기존의 써마지 시술보다 시술시간이 약 20%가량 짧아졌으며 눈가 주름 등의 얼굴 주름, 쳐진 팔뚝과 늘어진 뱃살, 목 주름 등 전신주름 및 피부탄력에 효과를 보인다.

이후 아름다운나라에서는 국내 최초로 프락셀 레이저를 최초 도입하였다. 프락셀 레이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수천 개의 점을 피부에 만들어 그 점을 통해 피부 깊숙이 레이저 빔을 투과하여 깊이 패인 주름을 치료한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기존 레이저에 비해 치료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술 시 피부 깊숙이 침투된 레이저는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고 피부표면과 피부 내부에 동시에 레이저가 작용하므로 피부 표면과 피부 속 깊이 존재하는 색소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치료전(왼쪽),후(오른쪽)
기존의 레이저 박피술의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작용이 없고 시술 후 별도의 재생관리 없이 바로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치료방법이다. 프락셀 레이저는 1세대인 프락셀에서 2세대 프락셀 제냐 3세대인 프락셀 리파인으로 진화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울쎄라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이용하여 진피층이 아닌 근육층에 직접 작용하여 수술하지 않고 주름을 치료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최초로 도입하였다.

근육층의 일부인 SMAS(Superficial musculoaponeurotic system)층은 안면거상술을 시행할 때 당겨지는 부위로 그 동안의 레이저치료로는 도달할 수 없는 깊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하여 근육층의 깊이까지 들어가 작용함으로써 주름제거 수술인 안면거상술과 동일한 SMAS층에 작용하는 최초의 비수술적 치료방법이다. 또한 피부속 8mm깊이까지 B-MODE 초음파로 보면서 피부진피, SMAS층, 피하지방 및 뼈의 깊이를 확인하여 SMAS층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두께에 따른 개개인의 맞춤치료가 가능하다.

아름다운나라는 국내 최초로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주름의 전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PRP 자가혈 피부재생술을 도입하였다. PRP(platelet rich plasma)는 자신의 혈액을 특수 처리 후 원심 분리한 것을 말하는데, 일반혈액보다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되게 만든 혈장 성분이다. 혈소판은 여러 가지 성장인자들을 함유하고 있어 상처 치유와 피부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PRP 내에는 이러한 혈소판들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다양한 성장인자들이 주변 세포들의 증식을 촉진하고 콜라겐 등의 성분들을 풍부히 합성하도록 자극해 주는 효과를 가진다. PRP 자가혈 피부재생술은 시술과정이 매우 간단하다. 환자의 피를 건강검진시 채혈하는 정도의 양인 25cc 채혈한 후 원심분리기에 넣어 혈소판이 농축된 혈장으로 분리한 뒤 활성화시킨다. 마지막으로 활성화된 피를 원하는 피부에 주입하면 치료가 끝난다.

그 이후 아름다운나라는 자신의 피를 응고시킨 ALSA 자가혈 필러를 도입하였는데 자신의 혈액에서 혈장을 분리하여 80~90도 정도로 가온하여 필러를 만들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이 거의없고,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러와 비교하면 인공적으로 합성된 물질이 아니므로 질병 전염의 위험성이 없고, 과민반응을 야기하지 않는다. 또한 여러 가지 성장인자들이 세포들의 증식을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어 피부재생이 이루어지므로 인위적인 느낌없이 자연스럽게 피부상태를 개선시킨다.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 이상준 원장은 “이 밖에도 자가지방이식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자신의 배,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빼내어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마, 뺨, 손등에 있는 주름 부위에 시술한다” 면서 “요즘은 보톡스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주름치료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눈가주름이나 미간, 이마, 콧등, 눈가, 입가, 턱끝, 목 부위 등의 주름을 펴는데 효과가 좋다”고 설명했다.
이순용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