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에 진출한 유일한 한국 외식 브랜드인 BBQ치킨은 최근 싱가폴의 유명 쇼핑몰인 템파인(Tampines) 지역에 BBQ 5호점을 오픈하는 등 싱가폴에서 활발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창업투어는 싱가폴 BBQ 매장을 직접 방문해 현지화 된 메뉴 및 싱가폴 BBQ의 체계적인 인프라와 시스템을 체험하고 경쟁업종과의 비교를 통해 BBQ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싱가폴 이주 시에 생활하게 될 주택, 자녀의 학교 등을 둘러보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창업투어에 참가하는 창업희망자의 경우 기존 직영점의 인수 및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BBQ 측은 “싱가폴 직영점 운영을 통해 철저하게 검증한 투자 수익 모델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의 99%가 현지인일 정도로 완벽한 현지화를 이룬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현지의 한국인 및 한국에서 해외 창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싱가폴 현지 창업투어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BBQ 측은 특히 “싱가폴 및 말레이시아에서의 BBQ 창업은 은퇴 이후의 안정된 노후나 자녀 교육을 위해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 최고의 환경을 제공한다”며 큰 자신감을 드러냈다.
창업투어 참가 희망자는 선착순 10팀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비용은 항공료 포함 100만 원 선이다. 접수 및 상담은 전화 (02-3403-9231/4, globalbbq@bbq.co.kr)로 가능하다.
BBQ를 운영하고 있는 제너시스BBQ그룹은 BBQ 외에도 10개의 외식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 5월 현재 전 세계 55개국에 38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