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타일]결혼의 계절 ‘봄’…웨딩서비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32679

글자크기

닫기

염지은 기자

승인 : 2009. 04. 13. 15:58

듀오웨드 '웨딩 서비스'
결혼의 계절 봄을 맞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신부, 신랑을 꿈꾸는 예비 부부들을 잡기 위해 결혼 정보회사는 물론, 백화점 등 유통업계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예식장, 호텔, 백화점 등에서 제공하는 웨딩컨설팅 서비스는 혼수 및 예물 장만하기, 결혼식장 잡기, 신혼여행 스케줄 짜기 등 복잡한 결혼 준비를 한번에 해결해 준다. 이번 주말까지 계속되는 백화점 봄 세일은 예비부부들의 혼수준비 필수코스다. <편집자주>

■ 토털웨딩서비스

●웨딩패키지 초특가 세일…현대백화점 '클럽 웨딩'

현대백화점 본점, 미아점이 운영하는 웨딩토털서비스 '클럽웨딩'은 '웨딩패키지 세일 초특가 상품'을 내놨다. 드레스,사진,메이컵 등으로 구성된 '웨딩패키지'로 20%∼30%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19일까지 계약하고 올해안에 진행하면 된다.
압구정본점은 '타라'스튜디오 웨딩앨범(20P 앨범/액자서비스), 'Jade'스튜디오 본식앨범(원판스냅30P앨범1권, 원판10P앨범2권), '쥬빌리 브라이드' 드레스(촬영드레스3벌, 본식1벌, 신랑 턱시도2벌), '순수' 메이크업( 촬영,본식 메이크업)으로 구성된 430만원짜리 패키지 상품을 100만원 할인된 330만원에 내놓았다.(02-3449-5070)

미아점도 드레스, 스튜디오촬영, 본식촬영, 메이크업 및 헤어로 구성된 웨딩패키지 상품 2종류를 내놨다. '내츄럴&스타일리쉬' 컨셉 280만원 상품은 198만원, '로맨틱&러블리' 컨셉의 350만원 상품은 268만원이다.(02-2117-3114) 또한 신랑, 신부, 양가 어머님 한복 패키지를 198만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이벤트홀을 결혼식장으로 빌려주고 있는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세일기간 계약고객에 한해 식사 5% 할인, 음료 50% 할인혜택과 웨딩연출, 케이크, 혼구용품 등 100만원 상당의 부대비용을 할인해준다. 미아점의 이벤트홀 결혼식은 1일 1건, 1200대 이상 주차공간, 250명 동시 진행 등 특급 호텔에 준하면서도 예식비용이 특급 호텔에 비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계열사 제휴 서비스 제공…롯데백화점 '롯데웨딩센터'

롯데백화점은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를 위해 롯데웨딩센터를 운영하여 웨딩드레스, 호텔 예식장, 스튜디오, 신혼여행 및 혼수제안 등의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웨딩센터는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18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있다. 웨딩센터내에서 별도의 웨딩 컨설팅 업체(본점의 경우 '듀오 웨딩')와 연계해 고객에게 웨딩상품에 대해 1대1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 웨딩 멤버스 카드를 발급해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웨딩 회원에 가입하면 멤버쉽카드를 발급해 6개월간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외에도 롯데호텔 예식홀 이용시 5% 할인해주거나, 롯데닷컴 허니문 상품구매시 3~5% 할인해주는 등 롯데 계열사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또한 웨딩센터와 별개로 에비뉴엘에서 VIP 고객들을 위한 브라이들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브라이들살롱은 2005년 오픈 당시 국내 최초 명품 예물, 예단, 예복 등 명품 관련 전문 컨설팅과 함께 국내 유일의 명품 웨딩 플래너가 1대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이슈가 됐다. 예단, 예물,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웨딩포토, 허니문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취향과 개성을 고려해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며 결혼 이후에도 결혼기념일, 돌잔치등 고객 개인별 관리 또한 세심하게 서비스 한다. 철저한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하며, 완벽하고 특별한 결혼의 모든 것을 제공한다.



●단 하나뿐인 웨딩 연출…듀오웨드

결혼정보 회사 듀오가 운영하는 웨딩컨설팅 브랜드 '듀오웨드'(대표 김혜정)는 인터넷 기반의 검색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웨딩플래너들의 밀착관리를 통해 상견례부터 예식홀, 혼수 및 예단, 웨딩촬영, 웨딩드레스, 폐백·이바지, 신혼여행 등 다양한 결혼준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드레스, 헤어&메이크샵, 예복, 혼수 등 600여 개의 웨딩 관련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전국에 제휴된 다양한 예식홀의 메뉴 및 가격, 스타일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웨딩플래너의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통한 객관적이고 생생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예산 등 특성에 맞는 맞춤정보를 제공하며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예약 및 세부 일정, 예산 웨딩 전 과정의 1대1 맞춤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신랑신부의 웨딩 스타일을 제안하고 기획해 특별한 웨딩을 연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결혼식을 연출해 주고 있는 것도 듀오웨드만의 특별한 점으로 꼽힌다.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으면 결제대금이 전송되지 않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실시해 확실한 고객만족이 이뤄지도록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는 것도 듀오웨드만의 차별화된 전략이다. 강남센터를 비롯해 청담센터, 인천센터, 대전센터, 수원센터, 소공센터, 잠실센터까지 총 7개의 직영지점을 통해 고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매년 두 차례 '듀오 웨딩페어'를 개최, 제휴업체 중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웨딩 상품 브랜드들을 직접 만나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혔다.
염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